지좌동, 지보협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의 시간 가져
- 마음 따뜻한 명절,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
김천시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옥)는 9월 20일(수),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과 배형태, 박대하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저소득층 선물 나눔」 및 「9월 독거노인 말벗하기」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에 대한 논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동행정 홍보사항 전달, 추석맞이 저소득층 선물 나눔, 말벗하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추석맞이 저소득층 선물 나눔」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행한 사업으로, 회의 후 위원들이 직접 20가구를 방문하여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햅쌀, 김, 계란 등을 전달하면서 명절 인사와 함께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난 5월부터 추진 중인 「독거노인 말벗하기」사업을 하며 관내 10가구를 2인 1조로 방문하여, 미리 준비한 조그마한 선물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도 살폈다.
김기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을 받으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차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라며 “대상자분들께서 마음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상연 동장은“각자 바쁜 상황에서도 관내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의 손길을 전하며 뜻깊은 봉사를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마무리가 잘 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추석 명절 잘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