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부항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우리고장 부항면

관광지

삼도봉

세심대(洗心臺)

파천1리 봄내마을에 위치한 세심대는 우암 송시열 선생이「넓고 깨끗한 반석위로 흐르는 맑은 물은 세속에 물든 만인의 마음을 씻어줄 만하다」하여 세심대라 명하였다고 전해오고 있으며, 선생의 후학들이 이곳 세심대에 와서 글도 짓고 마음을 가다듬었다는 설이 있으며, 선생의 높은 학문을 기리기 위한 춘천서원이 이 마을에 자리잡고 있다.숲과 계곡이 아름다워 여름철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구남천 계곡

구남천은 옛날 아홉형제가 살던 마을이 있어 九男이라 불리우고 있으며, 계곡이 아름다워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청정부항 레인보우 짚와이어

2018년 4월 27일부터 일반에 개장된 "청정부항 레인보우 짚와이어(김천시 부항면 부항댐길 352 소재)"는 6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국내 최장길이(왕복 1.79km)를 자랑하는 시설로써 국내 최고 높이의 철탑 시설물(93m)과 스카이워크가 함께 구비되어 있어 많은 방문객 들이 색다른 체험을 즐기고 있다. 문의(054-439-5030, 5031)

부항댐

부항댐 걷기

부항댐 물문화관

부항댐 전경

부항댐 유촌교 야경

부항댐은 낙동강~ 감천~ 부항천을 잇는 낙동강 수계 지역의 기상 이변으로 인한 감천 유역의 홍수 피해를 경감하고, 경상북도 서북부 지역의 안정적 용수 공급을 도모하고자 건립되었으면, 주변지역에 다양한 관광단지(생태체험마을, 짚와이어, 들레길이) 등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물소리생태숲

김천 물소리생태숲은 세족장, 물소리 휴게쉼터, 사계의 정원, 주제숲 등 다양한 체험지구와 방문자센터, 데크산책로, 건강산책로 등 시설지구를 갖추어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공중학습장, 숲속학교, 자생식물원 등을 조성해 자생식물을 보전하고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가 어우러진 자연속에서 숲이 제공하는 공익적 혜택을 직접 체험하면서 생태학습을 할 수 있는 생태숲이다.

누리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