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임사

김충섭입니다 취임사
존경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

저는 오늘 신발 끈을 다시 단단히 묶고,
민선 8기 김천시장으로 첫 걸음을 내딛습니다.

먼저,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 저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한 생각들로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

이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나침반 삼아 초심의 마음으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김천’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고자 합니다.

다시 시민의 곁에서 김천 시민의 꿈과 행복을 위해 함께 달리고자 합니다.

위기에 내몰린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되어 드리고,
일자리 걱정에 잠 못 이루는 서민들의 고단함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청소년들이 꿈 꿀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오늘의 김천을 있게 한 어르신들을 더욱 정성껏 보살피겠습니다.

장애, 성별 등 어느 누구도 차별받지 않으며, 혁신에 혁신을 더해 사람이 모이는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지난 4년은 코로나라는 전대미문의 전염병 확산 위기 속에서도 도시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 김천 발전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는 우리 김천을 더 크고 더 강한, 더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야 할 시간입니다.

먼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겠습니다.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강소기업을 집중 육성하여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겠습니다.

4단계 산업단지 조성으로 최적의 기업입주 환경을 조성하고 유망하고 탄탄한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세대가 더 나은 내일의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청년 창업・성장 플랫폼도 구축하겠습니다.

따뜻한 복지로 일상의 행복을 높이겠습니다.

삶이 행복하려면 무엇보다 안정적인 생활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복지재단 활성화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김천형 공감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임신부터 출산, 양육까지 폭넓은 지원으로 아이와 가족 모두의 행복을 키우겠습니다.

장애인, 노인, 여성 등 계층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확충으로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지역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려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며 함께 커 나가야 합니다.

도시재생의 물결을 원도심 전역으로 확산하여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공공기관 추가 이전과 다양한 생활문화, 의료, 교육 인프라 확충으로 자족형 명품 혁신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첨단 유통시설 확충과 고품질 과수 명품화, 스마트농법 확산으로 농업 소득을 높이고 상하수도 등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도시 부럽지 않은 부자 농촌, 농토피아를 실현하겠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산업도시를 만들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기술을 활용한 확실한 미래 먹거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시는 한 발 빠른 대응과 준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신성장 동력을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탄력을 붙이고 있는 튜닝카, 드론, 첨단자동차 등 전략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
미래산업 특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전국을 아우르는 십자축 광역철도망 구축과 물류산업 클러스터,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특구 조성으로 물류교통의 중심지로 도약하겠습니다.

사람이 모여드는 스마트 힐링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문화, 예술, 관광, 스포츠 등을 융합한 새로운 힐링산업이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놀이터 운영으로 생활 속의 문화공간을 확대하겠습니다.

권역별 관광 인프라 구축과 매력적인 체류형 관광벨트를 연결하여 오고 싶고,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스마트 관광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스포츠 기반 확충과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스포츠 특화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공직자 여러분 !

진화론자인 ‘찰스 다윈’은 “살아남는 자는 가장 강한 자도, 가장 현명한 자도 아닌 변화하는 자” 라고 했습니다.

김천 미래 100년을 위해 시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우리는 변화와 혁신의 길을 쉼 없이 가야합니다.

산을 만나면 길을 만들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아야 합니다,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 따뜻한 복지 도시 함께 잘 사는 도시, 미래 첨단 산업 도시 스마트 힐링 도시를 만드는 새로운 도전의 길을 당당하게 걸어가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시민행복특별시’를 열어가는 담대한 여정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한 마음으로, 한 뜻으로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2. 7. 1.

김천시장 김충섭

누리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부서총무새마을과
  • 연락처054-420-6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