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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행정서비스헌장

위생행정서비스헌장

김천시 위생업무 공직자는 위생행정이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안임을 인식하고 주민의 위생수준 향상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나의 민원이라는 생각으로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공손한 태도,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설명으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위생업소를 편안하게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에 대한 시민의 요구에 귀 기울여 위생지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사무착오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매년 1회 고객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위생공직자의 서비스헌장을 준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 가. 민원인을 응대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신 경우
      • 1.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직원별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30초 이내에 업무 담당자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 2.저희 직원들은 명찰을 패용하고 밝은 얼굴로 [어서 오세요, 편히 앉으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인사말과 함께 공손히 민원 상담좌석으로 모시겠습니다.
      • 3.담당직원 부재시 고객의 용건을 정리하여 다음날 오전내로 처리사항을 통보토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걸려온 경우
      • 1.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과 소속. 성명을 분명하게 밝히겠습니다.
      • 2.원하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는 반드시 메모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원하는 시간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통화가 끝났을 경우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의 수화기 놓는 신호음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공명한 입장에서 신속·정확히 처리하겠습니다.
      • 1.민원처리와 관련된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겠습니다.
      • 2.민원 처리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 3.민원처리에 있어 사회적 신분, 학연, 지연, 혈연 등에 따른 차별 없이 공평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나. 민원 처리의 자세
    • 민원업무 작성 편의 등
      • 1.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서식 작성방법을 "견본"으로 비치하고 민원인이 작성을 요구할 시는 곧바로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 2.부서를 잘 모르는 사항이나 타부서 관련사항은 민원인의 요구를 성실히 듣고 관련 부서 담당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인과 동행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신속한 접수처리 및 중간 통보
      • 1. 민원인이 요구할 때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공문발송과 동시에 전화통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년 3회 이상 불친절로 누적된 공무원에 대하여는 인사상 불이익을 감수토록 반영하겠습니다.
      • 3.민원처리 기간이 타부서 협조·통보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경우는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 시정조치
    • 직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재차 방문하신 경우
      • 1. 사실 확인을 거쳐 즉시(4시간이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응대시 불친절하다고 느끼신 경우
      • 1.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공무원에게 친절교육을 하겠습니다.
    • 민원이 처리기한내 처리되지 않은 경우
      • 1.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직접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라. 민원인 참여와 위생행정에 대한 의견 제시 방법
    • 시민의 소리함」 공무원 친절도 카드제 운영
      • 1.우리 시에서는 민원실 및 정문 현관 등에 [시민의 소리함] 및 [친절도 평가 카드함]을 비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2.시 행정에 대하여 시민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은 적극 반영하여 수준높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IP

  • 의견제출 및 연락하실 곳
    • 식품위생팀 : ☎054- 421- 2774
    • 우편 : 39532 김천시 시청1길 1 (김천시 신음동 1284번지)
    • 팩스 : 054-420-6189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시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아시고 언제라도 불편 부당한 사항을 알려 주시고 아래사항에 대하여는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식품을 구매할 시는 요모조모 살펴보시고 제대로 된 안전식품만을 구매하는 풍토조성으로 부정·불량식품이 사라지게 하여 주시고
  • 2.만약 부정·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식품을 발견시는 국번 없이 1399번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상가, 예식장 회갑연 등 단체모임에서 제공되는 음식은 바로바로 먹도록 하시고 남은 음식을 장기간 보관하지 않도록 바라며,
  • 4.위생적이고 알뜰하며 균형잡힌 식단의 생활화로 『좋은식단제』가 정착되도록 음식문화개선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 5.불친절, 불편·부당한 일들이 저희 위생공직자 및 위생업소에서 일어났을 시에는 주저하지 마시고 위생행정 발전과 위생업소의 수준향상을 위한 의견이라는 편한 마음으로 그때그때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우리의 위생수준은 시민 모두가 협조해 주셔야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내 집처럼 청결한 공공화장실 이용, 공공장소에서의 금연, 공공시설물을 내 물건처럼 아끼고 가꾸는 마음자세가 우리시민에게 요구되는 선진의식이오니 선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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